화성시에 알게 된 맛집이 있어서 후기 남겨요.

화성시청 인근으로 큰 대로는 아니지만 음식 맛과 친절함에 놀라서 포스팅하게 되었어요.

메뉴는 생선구이와 조림인데, 오늘은 갈치조림과 삼치구이을 먹고 후기 남깁니다. 

주문한 갈치조림 2인분이 나왔어요. 

5분간 끓여서 먹으면 된다고 해서 처음에는 여느 가게 같은 느낌이었어요.

 

메뉴가 2인 기준으로 많이 구성되어 있어서 같이 간 일행이 갈치조림 먹고 싶다고하여 삼치구이와 같이 주문했습니다.

몇 해전 부산가서 유명한 갈치식당 가게 간 적 있었는데, 화성임에도 가격과 메뉴 구성이 좋았어요. 

 

아래는 삼치구이 1인분입니다. 

 

전체 상차림은 사진이에요.

나물 위주의 밑반찬도 맛있었어요.

가지, 숙주, 연근, 무채무침, 김치 등 흔히 가게에서 보이는 어묵 같은 가공 반찬이 아니어서 마음에 들었어요. 

콩비지 찌게도 갈치조림에 기본 반찬으로 같이 나왔고요.

명밥상에는 불고기와 고등어 구이가 나온다고 하니 .. 참 가성비가 엄청 좋은 가게 입니다. 

잘 맛보기 어려운 병어조림이 맨 위에 있는 것이 참 이색적이고요.

생선에 정말 진심이고 비린내 없이 맛도 좋아서 근사한 백반집에서 생선 요리 먹는 느낌 이었어요. 

 

가게는 1층은 주차장이고 식당은 2층이었고요.

매일 매일 직접 손질하여 신선한 생선을 맛볼 수 있었어요.

인근에 다른 가게들은 일요일이라서 휴무인데가 많았는데,

명밥상은 일요일도 문의가 많은지 영업한다고 적혀있어요.

 

저는 이번이 처음인데, 다음에 화성시 간다면 든든한 한국밥상에 신선한 생선구이 먹으러 한번 더 갈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