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냉면 좋아하지만 요즘 가격이 많이 올라 못가시는 분에게 추천할 식당입니다.

1968년부터  한 자리에서 계속 평양냉면 식당을 하면서 맛과 함께 가격도 좋은 서북면옥 방문기 입니다. 

위치는구의동 어린이 대공원 근처에 있었어요.

이곳을 알고 언제가 가야하겠다고 마음을 먹고 있다가

마침 가족 나들이로 어린이대공원을 가게 되어서 드디어 방문하게 되었어요.

야간 애매한 2시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식당 밖에 대기가 조금 있었어요.

 

요즘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XX면옥들은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서북면옥은 1만원에 물냉면을 팔고 있었어요.

수육이나 편육도 가격이 좋아서 같이 먹기에 부담이 없는 수준이었어요. 

 

평양냉면 애호가로서 앉자마자 바로 주문했고

얼마 있지 않고 아래 사진과 같이 실물을 마주하게 되었어요. 

국물 맛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이 정도 좋은 가격에 육수는 어떤 맛일까?

평양냉면 특유의 고기향이 나면서 시원한 맛!!

고기집에 후식으로 나오는 그런 냉면이 아니라 씀씀한 바로  바로 그 맛있어요. 

육수 먼저 먹고 그 다음 면을 먹었는데요. 

면도 육수만큼 아주 맛이 좋았습니다. 

 

좀 근접해서 육수 사진을 찍었는데요. 

지금 보니 한번 다시 가서 먹고 싶어지네요.

 

밑반찬은 김치만 나왔는데요.

큰 항아리에 큼지막한 배추김치를 잘라서 먹게 되어있었어요. 

 

아래는 서북면옥의 평양식 냉면 소개글입니다. 

만두도 맛있다고 했지만 그날은 아쉽게도 먹어보지는 못했고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에요.

계속해서 평양냉면 애호가들이 들어오시는지 자리는 꽉차있었지만 생각 보다 회전이 빨라서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습니다. 

 

기다리는 평양냉면이라서 국물까지 원샷으로 다 마셨습니다. ^^

이제 서울어린이대공원 가면 무조건 가게 될 것 같아요.

전통과 함께 가격까지 좋은 서북냉면 너무 좋아요.

(평냉 애호가들이 소문 나면 안되는 곳이라고도 하더라고요.) 

 

아래 서울 면 맛집에서 다른 면요리 명소도 참고하세요.

https://zondigy.tistory.com/515

 

[식도락] 서울 면 맛집(냉면, 국수, 소바, 라면, 우동)

서울에서 이름 난 면 맛집(Noodle Restaurant) 정리해봤습니다. 달인 프로그램, 100년 한식당, 미쉐린 가이드에 소개된 서울에 있는 냉면, 국수, 소바, 우동 맛집들이에요. 종로구 관철동-한끼-메밀국수

zondigy.tistory.com

 

면하면 강원도 이야기 안할 수 없지요. 강원도 면 맛집도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어요. 

https://zondigy.tistory.com/505

 

[식도락] 강원도 면 맛집(칼국수, 막국수, 냉면)

▶TV 달인으로 소개된 맛집 강릉 동해막국수-전국3대막국수집 (생활의달인) 강릉 현대칼국수-장킬국수 (3대천왕) 강릉 형제칼국수-장칼국수 (생활의달인) 고성 백촌막국수-동치미막국수 (3대천왕

zondig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