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혜화 대학로에 갔다가 아랍 디저트 음식이 있어서 처음 보는 것이라서 먹고 소개해요.

제가 먹은 것은 중동에 인기 있는 디저트인 쿠나파(Kunafa)인데요. 

어떻게 생겼냐 하면 아래와 같아요. 

얇고 고급스러운 생지로 만들어진 미소 크림 커스터드나 치즈, 또는 견과류로 가득 채워지며, 그 위에 달콤한 설탕 시럽이 뿌려져 있어요.

쿠나파의 기본 재료는 흰색 생지(또는 파스트리 시트), 버터 또는 기름, 치즈(예를 들면, 레바네 또는 무즈라), 미소 크림 커스터드, 견과류(아몬드, 피스타치오 등), 그리고 달콤한 설탕 시럽이고요.

쿠나파는 전통적으로 크기가 작은 파종으로 만들어지며, 레이어링된 파종 사이에 치즈나 크림 커스터드를 채워 넣은 후 구워집니다. 디저트가 구워지면 달콤한 설탕 시럽이 고루 흘러들어가도록 쏟아져, 쿠나파가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낸다고 해요.

쿠나파는 중동 지역에서 다양한 형태와 맛으로 제공되며, 지역에 따라 조리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디저트는 축제, 기념일 또는 가족의 모임과 같은 특별한 자리에서 자주 나오는 아랍 푸드 중 하나입니다.

 

제가 가본 가게에서는 쿠나파 외에도 게이마르, 바클라바, 발르 슈트, 모센 라떼 같이 처음 듣는 푸드도 팔고 잇었어요. 

가격은 쿠나파 하나가 7000원이고 나머지도 국내에서 맛볼 수 있는 베이커리 보다는 조금 비싼 편이었어요. 

하지만 중동 디저트를 한국에서 맛볼 기회가 거의 없기에 가격 보다는 새로움에 이끌러 먹게 되었어요. 

 

가게 이름은 혜화 대학로 극장 거리에 있는 모센즈스위트에요. 

요르단에서 160년된 디저트 가게에서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고 합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https://place.map.kakao.com/1919676772

 

모센즈 스위트 대학로점

서울 종로구 동숭길 84-1 1층 (동숭동 50-59)

place.map.kakao.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