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1번 출구 근처 위치한 도삭면으로 유명한 '신복면관' 방문기이에요.

도삭면이라고 밀가루 반족을 칼로 썰어서 국수처럼 뽑은 면 요리인데요.

신복면관의 대표 면요리라고 해서 강남역 간 김에 먹어보게 되었어요.

 

찾기가 살짝 애매 했는데, 강남역센트럴푸르지오 건물 지하 1층에 있었어요.

간판은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한문으로 적혀있고요. 

입구 앞에서 보면 도삭면이라고 주요 메뉴가 사진과 함께 있어서 

근처에 가서는 금방 알아 볼 수 있었어요. 

 

저는 우육도산면과 어향육슬덮밥 2가지를 주문했어요.

아래 사진이 우육도산면인데, 국물은 짬뽕 느낌 보다는 마라탕에 가까웠고요.

면이 일반 수타면이나 뽑은 면보다는 두께감이 있어 씹었을 때 더 식감이 좋았어요.

도삭면과 함께 부드럽게 조리된 쇠고기도 있어서

마라탕 같은 국물에 부피감 있는 도삭면을 먹고 

간간히 우육의 고기도 즐기면서 맛있게 먹었어요. 

 

다음은 어향육슬덮밥입니다. 

보기에는 고추잡채덮밥 같이 보이지만

먹어보니 살짝 매콤하면서도 시큼, 달콤하니 

굉장히 당기는 맛이었어요.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패드에서 음식 종류별로 주문할 수 있게 되어 있었고요.

결제는 음식 다 먹고 나갈 때 카운터에서 해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요즘 강남역에 버거 가게가 많이 늘어 나고 있는데, 

도삭면처럼 한국에서 보기 드물고 마라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색다르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다음에 한번 더 가서 딤섬에 유린기도 먹어볼까 합니다. 

 

그리고, 어쩌다가 알게 된 강남역 맛집인, 농민백암순대도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zondigy.tistory.com/581

 

[강남 맛집] 농민백암순대 가보셨어요?

강남역 인근에 볼 일 보러 갔다가 맛본 농민백암순대 국밥 입니다. 강남역에 새로운 오픈한 버거도 있고 글로벌 푸드 프랜차이즈도 많은데요. 근래 느끼한 음식만 먹었기 때문에 선택한 순대국

zondigy.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