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지인이 소개해준 현지 장칼국수 맛집, 청송장칼국수 방문기에요.

강원도 막국수를 비롯해 면으로 유명한 맛집들이 많이 있는데요.(아래 링크 참고)

이번에 청송장칼국수 먹어보니 리스트에 추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해요.

 

청송장칼국수 대표 메뉴 장칼국수 사진은 아래와 같아요.

 

위치는 관공지 주변은 아니고 강릉 시내 쪽에 있었어요. 

지도로 찾아가보니 위의 사진처럼 보듯이 이면도로에 있어서 찾기도 좀 쉽지 않았고

간판도 야간 오래된 것처럼 보여서 살짝 망설여졌는데요.

https://place.map.kakao.com/8600433

 

청송장칼국수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경강로2323번길 14 (포남동 1193-3)

place.map.kakao.com

 

먹고 보니 그냥 갔으면 맛집 하나 모르고 갈 뻔했습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이 장칼국수, 만두가 주 메뉴였어요. 

가격도 착한 편이었고요. 

 

그럼 본격적으로 장칼국수 맛본 느낌 적어볼께요.

내용물은 면, 감자, 버섯, 부추, 바지락이었고

국물이 한번 먹고 계속 숟가락이 절로 가는 맛이었어요. 

면은 볼 때는 보통면 같았지만 납장하니 아주 아주 부드러웠어요. 

제가 주문한 또 다른 메뉴는 군만두인데요. 

메뉴판에는 구운 만두라고 되어 있었어요. 

직접 손으로 만들어서 시판되는 만두와 내용물이 완전 달랐습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보통 만두 속 간이 센 편인데, 씀씀한 느낌이 좋았고

속도 김치, 부추, 두부 등으로 꽉 차있어서 주문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밑 반찬은 깍두기와 물김치 였는데, 직접 만든 느낌으로 건강하니 맛이 좋았어요. 

 

많이 물어 보시는 지 영업시간 안내가 몇 군데 보였어요. 

시간을 보면 맛집이라는 생각이 다시 드네요.

오후 7시 45분 마감이라니 늦게 방문하면 헛걸음할 수 있겠어요. 

또 하나 일요일은 점심식사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0^

 

 

주로 해변이나 초당마을 가서 식사하곤 했는데, 

다음에 한번 강릉오면 청송장칼국수 한번 더 올것 같은 예감이 강하게 드네요. 

 

제가 정리한 강원도 면 맛집 리스트는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양양,속초, 강릉, 춘천 면으로 유명한 식당들 있으니 여행할 때 보시면 좋을 듯 해요.

https://zondigy.tistory.com/505

 

[식도락] 강원도 면 맛집(칼국수, 막국수, 냉면)

▶TV 달인으로 소개된 맛집 강릉 동해막국수-전국3대막국수집 (생활의달인) 강릉 현대칼국수-장킬국수 (3대천왕) 강릉 형제칼국수-장칼국수 (생활의달인) 고성 백촌막국수-동치미막국수 (3대천왕

zondigy.tistory.com

(지금 다시 보니 강릉 맛집에 "청송장칼국수"가 없네요. ^^;;)

강릉, 강원도 하늘과 맛난 음식 있어서 너무 좋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