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고 있다가 갑자기 사라진 에어팟(airpod) 유닛 찾는 방법이에요.

얼마 전에 자동차 안에서 에어팟으로 음악을 듣다가 깜빡 졸았는데요.

먼가 떨어진 느낌 들었지만 그 때는 주울 생각을 못하다가 깨 보니 에어팟 프로 한 쪽이 없는 거에요.

차 바닥 매트도 뒤집어 보고 좌석도 꼼꼼이 찾아봤지만 못 찾아서 맨붕 상태에 있다가 알게 된 방법이에요.

결론은 아이폰의 '나의 찾기' 앱을 실행하여 에어팟 유닛에서 사운드 재생으로 위치를 찾을 수 있었어요.

 

1. 아이폰의 "나의 찾기" 실행

 

2. 내가 가지고 있는 디바이스가 보여지는데요.  

사진에는 잘 안나왔지만 내려보면 에어팟도 보여집니다. 

 

3. 에어팟 프로를 선택하면 각각 유닛 상태가 나와요.

신기하게도 사라진 오른쪽 에어팟 유닛이 소지하고 있다고 표시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곳에 떨어진 것이 아니라 차 안에 있음을 알게 되어서 좀 안심할 수 있었어요. 

 

4. 사라진 에어팟 유닛 선택하고 '사운드 재생'하기 실행합니다. 

   그러면 사라진 유닛에서 작지만 귀뚜라미 소리가 재생이 되어요. (뛰룩 뛰룩 같은 소리...)

귀를 쫑긋하여 이동하면서 소리 나는 곳을 찾아봐요.

저 같은 경우는 차량 운전석의 안전벨트 연결하는 부위에 아주 작은 구멍이 있었는데요.

거기에서 소리가 나서 오른쪽 유닛이 그 안에 있음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작은 거울을 집어넣어서 비춰 보니 흰색 콩나물 모양이 보이는 거에요. ^^

한 참동안 시름하다가 겨우 끄집어 내어서 찾았어요.

 

혹시 에어팟 한 쪽 유닛 잃어버리게 되면 이 방법으로 위치 찾아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